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다이어트정보

다이어트정보

.

다이어트할때 중요한 다이어트팁!!!

바디솔루션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내 몸의 가계부 '식사일기'

비만, 당뇨병, 고혈압을 합쳐 성인병이라고 부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생활습관병이라는 명칭으로 변경이 되었지요. 말뜻은 생활습관을 고치지 않고서는 되지 않는병이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습관을 바꾸는 가장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일기를 쓰는 것이 방법중 하나입니다. 매일먹은 식사의 종류, 양, 열량까지 계산해 보세요. 그러다보면 자신의 폭식 성향이라든가 스트레스에 의해 자주먹는 음식, 여성의 경우라면 생리주기와 연관된 식습관의 변화들을 깨닫게 됩니다.

 

안먹는게 다이어트? 최소 1200kcal는 먹어라

다이어트하면 흔히 식사량을 줄이는 것만 생각합니다, 일단 다이어트의 기본 개념은 식이요법에 좀더 초점이 맞춰져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무조건 안먹는 것은 아무도움이 안됩니다. 식사일기를 충실하게 쓰고있다면 열량 기록이 쉽지만 처음 쓰기시작한 때에는 열량 계산이 어렵습니다. 쉬은 방법을 소개하자면 보통 백반에서 밥만 반 공기로 줄여서 두끼 과일 1~2개로 채우는 한끼까지 합해 하루 세끼 식사를 하면 대강 1200kcal 정도가 됩니다. 이보다 식사량을 더줄이면 근육 및 체내 수분손실이 많아지게 됩니다.

 

성공적 1주일에 대한 포상 '다이어트 휴일'

1주일간 다이어르를 잘 하셧다면 자신에게 가장 편한 요일의 점심을 다이어트 휴일로 선포하십시오. 그때는 가장먹고 싶었던 음식 한종류를 골라 어느정도 충분하게 드세요. 식사일기에 기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주일에 한끼 잘먹었다고 지방이 엄청나게 늘지 않습니다. 또한 먹고싶은 음식을 평생 참는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계속 참기만 했다가는 결국 폭식을 하게 됩니다. 1주일간 잘해온 상으로 1주일에 한끼는 편하게 드시면 됩니다.

 

운동을 많이 해야 한다? 차라리 활동량을 늘려라!

다이어트란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모두를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자신의 활동량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만보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만보계를 차고 자기 전까지 기록을 해봅니다. 그렇게 1주일 정도를 기록해 보면 평균적인 하루 활동량이 나옵니다. 출퇴근 때 전철 한 정거장 정도를 미리 내려 걸어간다든가,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는 절대 타지 않는다든가 하는 방법으로 활동량을 일단 늘려 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운동은 중요하다

그래도 운동은 중요합니다. 단지 원칙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운동을 무조건 많이 하는것이 아닙니다. 1시간 이내로 해야합니다. 1시간 이내의 운동은 식욕을 줄이지만 1시간 이상의 운동은 식욕을 늘린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체중을 줄이는 것이 목적이라면 유산소 운동에 더많은 배분을 해야겠지만 어느정도 체중을 줄인후 유지를 목적으로 한다면 근력운동으로 비중을 서서히 올려야 합니다. 근육은 우리몸의 엔진입니다. 엔진이 클수록 지방 소모율도 높기 때문에 근육량의 유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SEARCH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