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살찌는정보

살찌는정보

.

근육만들기 어렵다는 분들에게

바디솔루션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근육을 만들기가 어렵다는 분들에게...

근육을 얻고 지방을 잃는 것은 우수울 정도로 쉽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 과정을 복잡하게 생각한다....

 

 

 

근육을 얻고 지방을 잃는 것은 우수울 정도로 쉽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 과정을 복잡하게 생각한다. 빠른 시간 안에 근육을 얻고 지방을 없애는 것은 아주 단순하다.
이제 이런 성공을 위한 올바른 길을 제시하려고 한다.


하드게이너, 이 말은 보디빌딩 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면서 가장 잘못 쓰이는 용어이다. 그뿐만 아니라, 자신을 하드게이너라고 분류하면서 결과가 더 나아지지 않는 것에 체념한다.
수년간의 시간, 노력과 경제적 낭비를 가져온 것이 이 한마디의 말이다. 이제 더 이상 진전이 없는 정체기에 빠져서 ""지금 바로"" 결과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이글을 계속 읽어라!

나는 하드게이너란 말이 실제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문제는 사람들이 자신을 ""이른바"" 하드게이너라고 믿을 때 발생한다.

보디빌딩의 관점에서 하드게이너는 그들이 아무리 노력을 해도 신체에 긍정적인 변화가 없는 사람으로서 분류된다. 그들은 헬스클럽에서 한번에 수시간을 노력하고, 올바른 음식을 먹고, 최신의 보충식품을 섭취하지만 여전히 1파운드의 근육도 없을 수 없다. '바로 나를 두고 하는 말이군' 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은 빠른 시간안에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두툼한 근육을 만들 능력을 가지고 있다. 당신이 진실로 자신이 하드게이너라고 생각하든 말든 나는 개의치 않는다.나에게 그것은 단지 변명에 지나지 않는다.

하드게이너란 말은 어쨋든 변명에 불과하다. 당신은 꾸준히 운동을 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그것은 당신의 잘못이 아니다. 당신은 하드게이너이기 때문이다. 당신은 적절한 시간에 올바른 음식을 섭취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다시 당신은 하드게이너이기 때문이다. 당신은 효과적이지 않은 프로그램을 했는지도 모르지만, 다시 한번더 그것은 당신의 잘못이 아니지 않은가? 그것은 당신이 아무리 해도 안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은가?

이런 모든 말들은 자신의 높은 기대에 결과가 미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속죄양이다. 자신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지는 대신, 쉽게 자신을 해도 안되는 사람(하드게이너)으로 분류해 버린다. 그러면서 당신과 당신의 갈비 친구들은 헬스클럽에 앉아 원암 케이블 컨센트레이션 컬 세트를 끝내고 팔이 자라지 않을 때 '나는 안돼' 라고 같이 노래 부를 수 있다.

근육을 얻고 지방을 잃는 것은 우수울 정도로 간단하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 과정을 복잡하게 생각한다. 빠른 시간 안에 근육을 얻고 지방을 잃는 것은 아주 단순하다. 이제 이런 성공을 위한 올바른 길을 제시하려고 한다.

 



나는 몇주전에 '고통의 집'이란 사이트를 보다가 한 남자가 350kg 넘는 벤치를 하는 것을 보았다. 나는 파워리프터는 아니지만 그런 대단한 기록에 칭찬하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앉아서 어떻게 그런 무게를 들 수 있을까 생각해 보았다. 틀림없이 전에는 벤치에 누우면서 한번도 해 보지 않은 생각이었다. 그것을 하기 위해서 내가 할 수 있다고 확신해야만 할 것이다. 나 자신의 능력에 완전한 믿음을 가져야 할 것이다.  

잠깐 - 이것이 하드게이너와 무슨 상관이 있냐고? 모두 다 관련이있다!

그는 그것을 들 수 있다고 믿었다. 그것이 그렇게 단순하다. 당신이 아무리 해도 안된다고 깊이 믿는다면 과연 의미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그렇지 않다!  헬스클럽으로의 나들이, 매번 먹는 단백질 쉐이크, 모든 유산소운동, 이 모든 노력들은 당신은 작은 삶을 살 수 밖에 없는 운명을타고 났다는 생각때문에 좌절할 것이다.

바로 당신에게 필요한 첫번째 것은 그 푯말을 버리는 것이다. 자신을 해도 안된다고 생각하지 말고 ""언제 폭발할 지 모르는 근육의 힘을 지닌 미개척지""라고 생각하라. 스킵 라 쿠르는 크게 생각하라고 사람들을 가르친다. 이것은 무엇을 말하는가? 모든 행동은 당신의 믿음에서 나온다. 만약 당신이 성공할 수 없다고 진정으로 믿는데 어떻게 성공할 수 있겠는가?

자신과 자신의 능력을 믿는 것이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지녀야할 품성이다. 하드게이너란 푯말 대신 자신에게 가장 맞는 푯말(미래의 미스터 코리아)을 달아라. 당신이 할 수 있고 그리고 그런다음 그러기 위해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생각하는 것이 과거의 자신으로부터 벗어나는 첫 걸음이다.

 



그래, 이제 당신은 자신이 어떤 것을 이룰 수 있다고 믿게 되었다. 그럼 그 다음은?
당신에게는 목표가 필요하다!

자신에게 물어보라. 왜 훈련하고 있으며 무엇을 위하여 훈련하고 있는가?  대회에 출전하고 싶은가? 그렇지 않으면 단순히 보기 좋고 건강하고 싶은가? 3달 만에 이상적인 몸을 가지고 싶은가, 그렇지 않으면 3년 안에? 그것도 아니면 부상당한 무릎으로부터의 회복과 같은 더 구체적인 목표인가?  당신이 특정한 계획과 성취할 만한 어떤 것을 가진다면 성공의 가능성은 더욱 커진다.

목표가 없으면 우리는 때때로 페달없는 자전거를 타는 느낌을 갖는다. 우리는 필요한 추진력과 집중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의도가 좋았다고 해도 구체적인 목표의식이 없으면 진행은 느릴 수 밖에 없다.

매년 초에 나는 다가오는 12개월 동안 성취하고 싶은 목표를 적어 놓는 습관이 있다. 개인적으로 내게는 그것은 대회에 관한 목표이지만 그것들은 개인마다 다를 것이다. 그것이 열쇠이고 그것이 당신의 목표가 될 것이다.

당신이 성취할 가장 중요한 것을 적어라. 이것을 할 때 당신은 자신에게 단순한 희망사항이 아니라  특정한 목적을 제시하게 된다. 그해의 마지막이 올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그것은 훈련에 급한 마음을 심어준다. 성공은 당신이 얼마나 열심히 성취하기를 원하는가에 따라 온다.

 



당신은 종종 '힘은 지식과 함께 온다.'라는 말을 들어 보았을 것이다. 그것은 여기서도 적용된다. 건강과 피트니스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놀랄만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 그 지식을 훈련에 적용할 수 있다.

그러나 여기에는 함정이 있다. 모든 지식이 옳은 것이 아니다.

오늘날 피트니스 산업은 가장 기만적이고 냉혹한 산업 중의 하나이다. 그속에는 단지 돈을 위해서 존재하는 수많은 개인들과 회사들이 있다. 그들은 우리의 불안과 약점을 이용하기 때문에 우리는 소비자로서 아주 쉬운 목표가 된다.

어떤 이유로든 우리는 모두 우리 자신의 모습과 느낌, 건강상태에 대해 만족하지 못한다. 그들은 이것을 이용한다.

그들은 세상 사람들에게 거의 이룰 수 없는 성공을 약속하며 가짜 셀룰라이트 제거 크림과 앱 벨트를 팔아서 귀중한 돈을 손에 넣는다. 이런 사람들로부터 얻은 지식으로 엉덩이 살을 뺀다는 것은 옳지 않은 지식을 활용하는 좋은 예가 될 것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자신들이 전문가, 구루, 혁명적인 어떤 것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조심해야 한다고 믿는다. 사실을 알아야 한다. 나에게 구루란 모든 것을 알고 정보로 가득 찬 사람이고, 보디빌딩의 걸어다니는 백과사전과 같은 사람이다.

어느 정도의 수준에 있다 하더라도 당신은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고 받아드릴 자세가 되어 있어야 한다. 자신을 구루라고 칭하는 날, 그날은 당신이 세상에 모든 것을 안다고 선언하는 날이다. 유감이지만 당신은 그렇지 않다. 언제나 배워야 할 새로운 것이 있고, 새로운 것에 마음을 열고 있어야 한다.

게다가, 이것은 멋진 판매 전략으로 작용해서 당신은 곧 그것들을 자신에게 더욱 중요한 것으로 보게 된다.  그리고 실제로 그것들은 돈을 지불할 만한 것이다.

누구를 믿을 수 있는가?

 



종종 사람들은 그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때 전체 훈련 과정을 너무 복잡하게 하는 경향이 있다. 당신이 이미 결과가 잘 나타나지 않는 증상을 겪고 있다면 여분의 세트를 하고 다시 또 다른 운동을 하는 것은 당신에게 해가 될 것이다.

이제 소위 집중적인 기술(수퍼세트, 자이어트 세트, 드랍 세트, 강제 반복 등)을 혼합해서 현재 사이즈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행운이도록 만들겠다. 지금은 웃을지 모르지만, 완전한 좌절에서 벗어나 정확하게 이것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보증한다.

훈련은 근육을 만드는 과정에 대한 자극일 뿐이다. 많은 양을 할 필요는 없고 바로 이것을 할 필요가 있다. 아래에 현재의 결과에 절망한 당신을 위한 간단한 계획이 있다.

이두와 삼두와 같은 소근육군을 하기 전에 다리, 가슴, 등과 같은 대근육군을 먼저 하라.

 레그 익스텐션, 컬과 같은 단일 관절운동 전에 바벨 스쿼트, 데드리프트와 같은 다중 관절운동을 하라.

 근육 성장에 중요한 열쇠는 과부하이다. 성장/적응 반응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부하(저항)를 증가 시켜야 한다.

 초보 단계를 벗어나면 1-6 최대 반복-범위가 가장 효과적이다.

 중요한 ATP의 완전한 회복을 위해 적어도 3분의 휴식시간을 가져라.

 훈련량은 오버트레이닝을 피하기 위해서 최소한으로 유지해야 한다.

 경험이 많은 경우 일주일에 4-5회의 훈련 주기를 가지는 것을 추천하고, 초보자인 경우에는 일주일에 2-3회가 좋다.

일주일에 한번 근육군을 훈련하라. 일주일에 두번하는 것은 최대이다(당신의 프로그램에 어깨운동을 포함한다면 이미 이것을 하고 있는 것이다).

 만성적인 근육 손상(DOMS)은 근육 성장의 필요 조건이 아니다. 근육 성장은 심각한 근육 손상없이도 일어난다.

 



아무리 훈련에 몰두하고, 프로그램이 아무리 효과적이라고 할지라도, 적절한 영양 계획의 뒷받침이 없이는 기껏해야 최소한의 결과만을 경험할 것이다.

아마 훈련에 집중했듯이 영양 계획에 집중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할지조차 모를 것이다. 어떤 음식이 좋고 어떤 것이 그렇지 않는지를 모르거나, 식품의 구성에 대해서 모를 것이다. 절망하지 말라. 여기에 해답이 있다.

식품의 구성에 대해서는 식품 연감이나 칼로리 계산에 관한 책을 사 보기를 권한다. 거기에는 가장 일반적인 식품의 영양 성분(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나트륨, 식이섬유 등)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고 다이어트를 계획할 때 아주 유용한 도구가 된다.

다이어트에 관해서는 당신은 먼저 당신의 목표를 결정할 필요가 있다. 확고한 목표없이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계획을 만들 수 없다. 만약 당신이 20kg 과체중이라면 벌크업하려는 사람과 똑같이 먹지는 않을 것이다. 목표를 먼저 결정하라 그리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이어트 계획을 짜라. 이것은 이렇게 단순하다.

조언을 구한다면 많은 방법들이 있다. 헬스클럽에서 항상 멋진 몸매를 하고 있는 사람에게 물어라. 돈을 들여 스포츠 영양사를 찾으라. 그렇지 않으면 온라인 상의 영양에 관한 기사를 보거나, 좋아하는 보디빌딩 사이트를 찾거나 단순히 조언을 얻을 만하다고 생각되는 사람에게 물어라. 그것을 만들 만한 올바른 지식만 알고 있다면 당신을 위한 이상적인 영양식단이 당신을 기다릴 것이다.

 



스포츠 보충식품을 사용하는 것이 모두 가치가 있는 일인가 하고 궁금해 하지 않았는가?  때로는 아주 비싸고 시장에는 사이비같은 제품들이 아주 많은데, 그런 위험을 감수해야만 하는가?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 현재의 나쁜 신체를 개선하기를 원한다면 보충식품은 분명히 당신을 도울 수 있다.

잘 구성된 보충식품 프로그램은 근육을 만들고 지방을 제거하는 데 아주 유용할 수 있다. 적절한 훈련과 영양적인 규칙을 잘 조합할 때, 약물 사용과 관련된 도덕적, 법적 문제없이 빠른 근육 성장을 도울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인내심과 지식 그리고 재정적인 뒷받침을 필요로 한다.

다음으로 가기전에 먼저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다. 어떤 보충식품도 당신의 프로그램의 그밖의 모든 것이 효과적인 근육 성장을 위해 짜여 있지 않다면 별 차이가 없을 것이다. 적절하게 훈련하지 않고, 올바로 먹지 않거나 당신의 원칙에 100% 따르지 못한다면 모든 영양보충 프로그램은 당신을 도울 수 없을 것이다.

스포츠 보충식품 뒤의 과학은 결코 상세히 설명되지 않았다. 왜인가? 스포츠 영양식품산업은 지금 큰 사업이 되었고, 모든 비지니스처럼 그들은 팔 제품을 필요로 한다. 지금은 주의가 필요한 시대이다.

'사실이기에는 너무 좋은' 제품은 잊어버려라. 그것들은 언제나 그래 왔기 때문이다. 가장 성공의 가능성이 높은 것은 크레아틴, L-글루타민, 고품질 유청단백질 그리고 좋은 멀티비타민/미네랄과 같은 기본적이며 연구결과 증명된 제품들이다.

 



보통의 헬스클럽 회원에게 언제 크고 강하게 되느냐고 물으면 대부분 실제로 훈련하고 있을 때라고 대답할 것이다. 그들에게 회복에 대해 물으면, 그들은 대개 황당한 표정을 짓는다. 많은 사람들이 회복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지 못한다. 사실, 그것은 아주 중요해서 문자 그대로 성공과 실패의 차이를 나타낼 수 있다!!

간단하게 회복을 3기로 나누어 보았다.

  • 1기 회복 - 이것은 세트 사이의 회복를 말한다. 지금쯤은 아시겠지만 과부화의 방법으로 훈련할 때, 아데노신 삼인산(ATP)는 기본적인 에너지원이다. 최대한 강도 높은 세트 사이에 3분간의 회복시간이 필요하다. 이것은 90%의 ATP를 재충전함으로써 회복시간을 최소로 하게 해 준다. 그보다 작으면 에너지가 크게 줄 것이다. 당신은 이제 왜 드랍세트 같은 훈련기술이 비생산적일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 2기 회복- 이것은 같은 부위를 두번 훈련하는 사이의 회복을 말한다. 당신은 난센스지만 신체 부위를 다시 훈련하기 전에 48시간이 필요하다는 말을 들어 보았을 것이다. 당신이 격렬히 훈련한다면, 그때는 회복과는 거리가 멀다. 게다가, 당신이 회복된 상태라면, 과보상은 어떤가? 그것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살펴보자.

    격렬하게 운동할 때, 운동후 통증을 느끼게 된다. 지연된근육통(DOMS)에 관해서는 많은 이론이 있어왔다. 가장 평가받는 것은 반복의 내리는 동작에서 생기는 근육에 미세한 상처라는 것이다. 그놈들이 나아서 같은 스트레스에 대해 좀더 강하고 커지게 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있다. 이것이 48시간 만에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그렇지 않다.

    같은 부위를 다시 훈련하기 위해서는 추천된 7일간 기다릴 필요가 있다. 다시 말하면, 월요일 가슴을 운동했다면 다시 훈련하기 위해 다음주 월요일까지 기다려라.
  • 3기 회복 - 이것은 헬스클럽에서 떠나있는 확장된 시간을 뜻한다. 자세한 것을 알기 전에, 들어 보라. 격렬한 운동으로부터 최대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매 2-3개월 마다 헬스클럽으로 떨어져 있는 시기를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아시다시피 운동을 얼마나 격심하게 했는지는 집중도에 달려 있다. 한번에 수개월간 매일 계속 훈련하게 되면, 집중도가 떨어지지만 그것을 깨닫지 못하게 된다. 이것은 대부분의 경우에 그렇다. 매 10주마다 1주의 휴식을 갖거나 해서 신체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재충전되게 한다면 우리가 다시 훈련으로 돌아왔을 때 110%의 능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

    신체를 바꾸는 데 100%의 전력질주가 필요한데 90%로 훈련해도 소용이 없다. 이 쉬는 동안, 뒤로 물러나 가능한한 적게 하라. 신체가 이 휴식기를 잘 이용한다면 당신의 목표는 더욱 잘 달성될 것이다.

 



나는 솔직히 당신이 결과에 만족하게 될 때 당신의 발전은 거기서 멈춘다고 믿는다. 그 이유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계속 발전해야 한다는 끝없는 생각없이는 자신을 몰아부칠 추진력을 잃기 때문이다. 그런 흔들림없는 결단없이는 성공하기 어려운 힘든 전투를 치르게 된다.

만약 당신이 진짜로 자신의 발전된 모습에 만족한다면 축하드린다. 당신은 아마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 중 위에서 0.5%에 해당하는 사람일 것이다. 나머지 우리들은 그 전투를 계속해야만 한다.

우리가 전보다 더 힘들게 (5kg을 더 들거나 한회 반복을 더하는 등) 몰고가는 추진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어떻게 우리가 근육 성장으로 보답을 받을 것인가? 우리는 우리가 얻을 단지 1g의 근육을 위해서 싸워야 한다. 그래서 흐리멍텅한 접근방법으로는 그것을 하지 못할 것이다.

내가 경기에 참가할 때마다 또는 예외적으로 헬스클럽에서 있을때조차 사람들은 종종 왜 잠시도 긴장을 늦추지 않는가 하고 묻는다. 그 전형적인 말은 '당신은 아주 좋아 보인다' 거나 '그건 대단한 노력이야' 와 같은 말이다. 당신은 가끔씩 편안하게 할 자격이 있을 수 있지만 나는 그렇지 못하다. 나는 100% 전력을 기울여 지금의 결과를 얻었다. 그보다 적은 노력으로는 기껏해야 약간의 결과만을 얻었을 것이다.

나는 항상 나의 지난 성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아직 성취할 것은 더 많다는 것을 안다. 내가 매일 내 목표를 쫓아 간다면 언젠가는 나의 높은 기대에 점점 다가갈 것이다. 나는 당신이 어떤 단순한 마음가짐을 갖기를 바란다.

 



아마도 헬스클럽에는 존경할 만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항상 멋진 모습이고 훈련에 대한 훌륭한 태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운동이 끝난 후 대화와 조언을 구할 수 있다. 그들의 책을 참고하거나 그들의 특징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떤가?

그들이 멋진 모습을 하게 된 이유는 그들이 훈련의 모든 면에서 일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당신은 이런 결론을 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이 현재 그렇게 보이는 이유는 일관성에 기인한 것이다. 그러므로 이것을 자신에게 적용하라.

클럽 회원들이 당신을 다가가기 쉽게 여기는가 그렇지 않으면 멀리하는가? 마음을 열어라!! 그리고 운동이 끝난 후 다른 회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그들에게 적절한 정보를 얻고 그것을 당신의 훈련을 발전시키는데 이용하라.

이 사람이 운동선수일 필요는 없다. 아마 기업에서 일한다면 사장의 결코 낙담하지 않는 태도를 존경할 것이다. 사장이 아주 과체중이고, 건강하지도 않고 줄담배에 술꾼이어서 당신과는 전혀 맞지 않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의 이런 성격은 당신에게 이익을 줄 것이다. 이것은 당신에게 새로운 무게를 다루는데 힘과 용기를 줄 것이다.

주위를 둘러보라. 당신 주위에는 어디에나 당신에게 영감을 줄 사람들이 있다. 당신은 잠깐 발을 빼고 당신에게 도움이 될 만한 자질을 보기만 하면 된다.

 



아무도 그것이 쉽다고 말하지 않았다. 우리는 모두들 생에서 가질 만한 것은 쉽게 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은 모두 결단, 노력, 집중 그리고 끊임없는 헌신을 요구한다. 우리가 그것에게 많은 것을 줄 필요가 있기 때문에 그것을 즐길 시간이 없다.

나는 개인적으로 훈련에 대한 깨지지 않는 열정을 가지고 있다. 때때로 그것은 힘들고 때로는 참을 수 없을 지경에 까지 이른다. 그러나 나는 항상 내가 진실로 좋아하는 것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내가 그렇지 않다면 매일, 매주, 매년 공을 계속 굴릴 수 없을 것이다. 거칠게 말해서 내 가족을 제외하고 보디빌딩은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 나의 정열의 대상이다.

결코 꿈꿔보지 못한 무게로 스쿼트를 하거나, 진짜 보디빌더인지조차 생각하지 못했을 때 대회에서 1등 트로피를 받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나는 믿는다. 당신이 열정이 있다면, 당신의 목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고, 그 투쟁이 더 쉽다는 것을 알 게 될 것이고, 결국에는 멋진 보상을 받게 될 것이라는 것을...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SEARCH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