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보충제영양성분

보충제영양성분

보충제영양성분

비타민 D3 [Vitamin D3]

바디솔루션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백색의 결정으로 냄새는 없으며, 아세톤을 재결정하면 바늘모양의 결정을 얻을 수 있는 영양강화제이다. 화학식은 C27H44O 이다. 물에 녹지 않으나 식물유에 약간 녹고 유기용매에 잘 용해된다. 공기 중에 실온으로 방치하면 분해되기 쉬우나 안정성은 칼시페롤보다 좋다. 녹는점은 84∼89℃이고, 비선광도 α(20, D)은 +103∼+112°이다.

 

동물의 피부는 콜레스테롤을 합성하는 중간체인 7-히드로콜레스테롤(프로비타민B3)을 대량 함유하며(약 250㎍/g, 간장의 230배), 자외선에 의해 프로비타민D에서 합성한다. 간장을 거쳐 췌장에서 활성형 비타민이 되며, 칼슘 대사에 중요한 작용을 한다. 즉 비타민D3는 담즙산의 도움으로 칼슘과 인산염의 흡수를 촉진하며, 칼슘결합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하여 동물의 골격형성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칼슘과 인이 뼈에서 빠져 나오는 대사를 조절하고 있다. 비타민D3가 부족되면 상기의 대사가 불충분하여 유아와 소아에서는 구루병이 생기고 성인에서는 골연화증을 일으킨다. 건강한 사람의 생체 필요량은 햇빛조사에 따른 고유의 생산으로 공급이 가능하다. 그러나 기후조건과 식생활 변동에 따라 비타민D3의 결핍을 일으킬 수도 있다.

 

비타민D3는 대구나 다랑어의 간유에 많은데, 특히 다랑어에 많다. 바람직한 효과와 부작용을 나타내는 과잉증 간 차이가 약간 있고, 개인차도 크기 때문에 영양소 보급을 목적으로 한 식품에 첨가는 신중히 할 필요가 있다. 차광 된 밀봉용기에 담아 공기를 질소가스로 바꾸어 -20℃의 찬 곳에 보존하여야 한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SEARCH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