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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트레이닝의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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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헬스 운동과 탄수화물 보충의 필요성
작성자 바디솔루션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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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12-05-24 14: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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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152

강도 높은 헬스 훈련을 하게 되면 우리 몸에는 단백질에 포함된 아미노산뿐 아니라 글리코겐(탄수화물) 보충이 필요하다.

훈련 후에는 우리 몸에 충분한 탄수화물이 있는것이 중요한데, 그렇지 않으면 우리 몸은 탄수화물 대신 아미노산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시작할지도 모른다(근손실). 탄수화물 보충 “시간대""  즉 우리 몸에 그 영양소가 아주 절실히 필요한 기간은 단백질의 경우보다 훨씬 짧다.

 

사실상, 훈련을 마치고 대략 20분 이내에 그 필요한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을 때, 당신은 최고의 결과를 얻게 된다.

이렇게 즉시 글리코겐을 보충해줄 필요가 있기 때문에, 헬스 운동이 끝나면 단백질 보충제와 함께 탄수화물 보충제도 함께 이용하는 보디빌더가 많은 것이다.

이는 당신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나서 심혈관계 훈련을 하는 프로그램(런닝,싸이클론 등의 유산소운동)을 따르고 있다면 특히 더 중요한 것이다.

 

 

당신이 헬스 운동을 끝내고서, 탄수화물이 고갈된 상태에서,쉬지 않고 곧장 트레드밀(런닝머신), 스텝퍼, 또는 자전거 운동을 하려고 한다면, 자신이 에너지가 달린다는 것을 깨닫게 될 텐데, 그렇다면 당신 몸은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이렇게 하지 않을 경우보다 더 많은 아미노산을 대사하고 있다고 믿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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