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트레이닝의모든것

뒤로가기
제목

근육. 헬스 영양과 관계

작성자 바디솔루션(ip:)

작성일 2012-05-24 13:59:00

조회 38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헬스 하드 트레이닝은 근육의 성장을 자극한다. 그러나 헬스 운동에 의해 그러한 효과가 있으려면, 우리 몸에 충분한 양의 에너지와 영양 공급이 있어서 그 운동 프로그램의 이득을 충분히 볼 수 있어야 한다. 그런 에너지와 재료를 공급하는 것이 바로 영양의 역할이다.


영양에는 , 기름기 없고 대단히 멋진 근육질의 몸을 유지하는 법을 익히는 것이 포함된다.

이는 최고의 결과를위해 어떤 종류의 음식을 얼마나 먹어야 할지 아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기본 영양소에 대해 배우고, 당신에게 그 영양소가 각각 얼마나 필요한지 결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좋은 영양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다른 보충제들과도 관계가 있다. 좋은 영양은 당신 몸이 더 크고 강해지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당신을 더 건강하게 지켜주고 면역계를 지원함으로써, 감기 같은 문제로 인해 훈련 세션을 빼먹지 않도록 해준다.

 

좋은 영양 공급에 의해 얻어 지는 이득에는 하드 트레이닝 이후에 회복이 향상되는 것에서부터 피부가 좋아지는 것까지,그리고 간과 기타 내부 장기들이 최적의 기능을 하게 되는 것까지, 모든 것이 포함된다.

이 때문에, 보디빌더에게 있어, 영양의 기본 수칙들은 훈련의 기본 수칙들만큼이나 귀중하다. 강하고,건강하고, 대단히 폼나는 몸을 키우는데 있어, 영양은 헬스운동 만큼이나 절대적으로 중요한 것이다. 운동을 하면 영양소가 필요하게 되는데, 이것을 원하는 결과를 만드는 데 있어, 당신이 어떤 영양소를 얼마나 적시에 많이 공급해주느냐 하는 것이주요 요소가 된다.

 

매년 아놀드 클래식에서, 나는 출전자들이 무대에서 내려올 때 인터뷰를 한다. 내가 흔히 하는 질문 중 하나는 이것이다. ""이 경기를 위해 이렇게 엄청난 모양을 만드는데 도움된, 가장 중요한 요고가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그러면 대개, 숀레이, 나세르엘 손바티, 플렉스 휠러 같은 챔피언들은 이 질문에 대해, 말하자면 벤치프레스를 더 무거운 중량으로 했다든지, 프로그램에 휴식을일 더 늘렸다든지, 고립동작 운동을 더 많이 했다든지 하는 애기로 답변하지 않는다.

 

대부분은(최근 몇년은 특히 더)영양을 더 잘 챙겼다든지, 보충제를 더 많이 사용했다든지,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통해 근육을 늘리고 지방을 줄이면서 경기 직전까지 계속 최대의 에너지로 훈련할 수 있었다든지 하는 얘기로 답변한다.

 

나는 영양과 보충제의 발달이 요즘 보디빌딩에서 일류 출전자들을 그렇게도 많이 볼 수 있게 된 주된 이유라고 생각한다. 훈련도 과거 여러 해 동안 발전해왔지만, 급격한 변화가 있었던 것은 아니다. 그러나 영양에 대한 지식이 향상된 것이, 오늘날 경기에 출전하는 일류 출전자들이 점점 많아지는 이유다. 굳이 말할 필요도 없겠지만, 영양이 좋아졌다고해서 격렬한 훈련과 좋은 정신자세와 더불어, 영양학적 지식과 소질은 보디빌딩에서 성공을 결정하는, 세 번째로 중요한 요소다. 과거에, 보디빌더들은 다이어트와 영양에 대해 직감과 경험에 기초하여 접근했다.

 


내가 처음 보디빌딩을 시작하고 수년간, 나는 잘 먹고 엄청난 크기로 자랐다. 그러나 단순한 벌크만으로는 내가 바라는 높이까지 갈 수 없다는 것을 깨닫데 되었다. 그래서 내가 캘리포니아로 이사 오던 무렵 나는 모든 것 크기, 모양,비율 을 갖춘데다 조각조각 찢어지기까지 한 완벽한 육체를 발달시키겠다는 목적으로 , 다이어트와 영양에 대해 진지하게 연구하기 시작했다.

 

나는 정상급의 챔피언이 되려면 자신의 몸을 한계까지 밀어붙여야 한다고 판단했다.  그리고 중요한 영양소가 몸에서 적시 적소에 충분히 있지 않다면, 그런 자극에 몸이 최대한으로 반응할 수는 없을 것이다.

영양의 기본은 비교적 단순하다. 그러나 영양을 자신의 훈련에 적용하는 방법을 익히고, 자신의 몸에 필요한 개벽질인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다양한 체중감소 또는 체중증가 다이어트에 자신의 몸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깨닫는 것은 또 다른 문제다. 훈련의 다른 많은 면에서와 마찬가지로, 최종적으로 당신은 다시 돌아가 직감수칙에 의지 해야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